본문 바로가기

탈모약 종류와 종류별 특징 알아보아요

hakomong 2024. 4. 13.
728x90
반응형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탈모약은 다양한 종류들이 있어요. 나에게 맞는 탈모약은 어떤 것인지, 그리고 약의 종류와 종류별 특징 그리고 부작용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종류

탈모약의 종류는 미녹시딜,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이렇게 3가지가 있어요. 미녹시딜은 두피에 바르는 탈모약이며,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는 먹는 탈모약이에요. 

 

미녹시딜

피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서 모낭세포의 분열을 촉진시켜 발모를 유발하는 원리예요.

고혈압 치료를 하기 위한 혈관 확장제로 처음엔 개발되었는데 발모 효과가 발견되어서 탈모치료제로 FDA승인을 받아 판매되기 시작되었어요. 

알약형태로 되어있는 미녹시딜은 고혈압치료제로 사용되고 있고 바르는 형태는 탈모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어요

 

피나스테리드

이 탈모약은 정수리 탈모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약이에요. 처음에는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되었는데 탈모가 개선되는 효과가 보여 1997년부터 탈모약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두타스테리드

이 약성분은 정수리탈모와 M자 탈모 모두 다 효과를 볼 수 있는 약이에요. 혈중의 DHT농도가 탈모의 원인이 되는데 이 농도를 90%까지 낮춰주어 탈모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는 모두 성인 남성의 탈모약이에요! 여성이나 청소년은 복용이 금기되어 있으니 여성은 여성전용 탈모약을 먹어야 해요.

 

부작용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 계열 성분의 약은 1~2%의 확률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대표적인 부작용은 성욕감퇴, 사정량의 감소, 발기부전등이 있어요.

 

미녹시딜의 부작용은 대표적으로 피부염, 가려움증, 피부건조증, 작열감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흔치 않지만 설사나 구토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심장박동이 불규칙적이거나 빨라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