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묵의 병 담도암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hakomong 2024. 4. 28.
728x90

담도암은 암에 진행상태에 따라 생존율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얼굴이 노래지고 속이 더부룩 해지는 담도암, 오늘은 담도암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도암이란?

담도의 위치는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이 십이지장으로 내려가는 길을 말합니다. 이 담도에서 암이 생기면 담도암이라고 합니다.

 

진행 단계

담도암은 1기~ 4기로 단계가 나뉘며 담도암 1기는 암이 다른 곳으로 전이되지 않아서 다른 단계에 비해 치료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2기부터는 암이 주변으로 전이되기 시작하면서 생존율이 낮습니다.

원인

담도암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고령이나 기생충감염, 담석증 및 담도염, 담관 낭종등의 질환들이 담도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서 조기발견이 매우 어려운 암입니다. 담도암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황달이 았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지만 담도암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된 후에 명치 부위나 복부의 통증, 소화불량, 체중의 감소, 황달, 소변색변화, 식욕부진 등 여러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생존율

초기 담도암은 생존율이 90%로 아주 높습니다. 하지만 2기는 70%대, 3기에는 40%대, 4기에는 10~20%로 생존율이 급격하게 낮아집니다. 

 

담도암은 초기 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피로감이 지속되거나 급격한 체중감소, 자주 구토하거나 명치의 아랫부분이 아픈 증상이 있다면 검진을 꼭 받아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담도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